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음식이야기] 속초 맛집 - 김정옥 할머니 순두부

회사 워크샵으로 속초를 방문하여, 

#설악산 #울산바위 갔다가,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에서 1박하고, 

 

다음날 조식으로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방문!!

 

예전에 가족여행 와서도

방문했었던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

 

* #설악산 #울산바위 산행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87

 

[운동이야기] 설악산 울산바위 - 산행 후기

고2 수학여행 때, #설악산 #울산바위 를 올라가보고는, 그 이후로 갈 일이 없었다. #설악산 은 DDalki님과 연애할 때, 한계령 - 대청봉 - 회운각 대피소 - 공룡능선 - 설악동 탐방센터 코스로 종주했던게 전부! (..

a-ddal-family.tistory.com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여기 근처에 순두부 식당이 몰려있다.

 

워낙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가게 앞 주차장에는 주차를 봐주시는 직원 분이 따로 계시다.

(요동네 다른 집도 그랬던듯)

 

직원분의 친절한 안내에 따라, 

주차하고 가게로 입장.

 

(내부를 찍은 사진이 없어서, 네이버 업체등록사진에서 퍼옴)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실내 홀

 

너른 실내에 많은 분들이 이미 식사를 하고 계셨다.

 

10시 30분 쯤 됐었는데, 

두부전골에 이미 소주 까신 분들도 있으심ㅋㅋㅋ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메뉴판

 

전날 늦게까지 음주를 한 관계로..

나는 순두부얼큰이를 주문!!

(직원들 대부분 순두부얼큰이 주문ㅋㅋㅋㅋㅋ)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의 순두부얼큰이 등장.

 

"나 엄청 맵다!" 

를 말하고 있는 듯한 비쥬얼의 순두부얼큰이ㅋㅋㅋ

 

 

빠알간 국물 안에 

몽글몽글한 순두부가 가득 들어있다.

 

한술 크게 떠서 한입 먹었는데, 

뭐지??!!

 

분명 국물이 매운 빨간색인데, 

첫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한 순두부 맛이 나고, 

조금 있다가 사알짝 매운 맛이 올라온다.

 

몇 숟가락 먹고 주변을 둘러보니, 

다른 직원들도 코박고 땀흘리며 열심히 먹고 있음ㅋㅋㅋ

 

해장 제대로!!

 

옆 직원은 황태해장국을 시켰길래, 

한 입 먹어봤더니, 이것 또한 완전 맛있음!!

 

암튼 해장 & 조식으로, 

#속초맛집 #김정옥할머니순두부 최고의 선택이였다!!

 

 


* 총평

 - 사진은 못 찍었는데, 기본으로 나온 밑반찬도 맛있었다.

 - 무엇보다도 순두부 자체가 너무 맛있었다.

 -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에서 멀지 않다. (한화에서 숙박한다면 가까워서 좋음)

 - 시간대가 안 맞으면, 웨이팅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저는 음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절대 미각의 미식가가 아니며, 

  먹어 본 음식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 제 돈 주고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