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운동이야기]

[운동이야기] 설악산 울산바위 - 산행 후기

고2 수학여행 때, 

#설악산 #울산바위 를 올라가보고는, 

 

그 이후로 

갈 일이 없었다.

 

#설악산 은 DDalki님과 연애할 때, 

한계령 - 대청봉 - 회운각 대피소 - 공룡능선 - 설악동 탐방센터

코스로 종주했던게 전부!

(그 때 진심으로 헤어질뻔 했다...;;ㅋㅋ)

 

이번에 회사 워크샵으로 가게된

#설악산 #울산바위 #산행후기 스타트!!

 


이른 아침 회사 직원분 차를 얻어타고, 

#설악산 #울산바위 고고!!

 

같이 실려가는 내 오스프리 배낭.

 

09년도에 샀으니, 

10년이 넘어가는 배낭.

 

오래 써서 그런지 고무도 다 늘어나고, 

세월의 흔적이 덕지덕지 ㅋㅋ

 

 

 

그렇게 #설악산 #설악동탐방지원센터 주차장 도착!!

 

오전 10시 30분인데도, 

흐리고 뭔가 비도 올 것 같고..그런 날씨.

 

#설악산 #울산바위 #설악동탐장지원센터 입구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케이블카 타러 온 사람들이 많았고, 

의외로 중국 단체 관광객들도 많았다.

 

#설악산 등산지도

 

#설악산 에는 많은 등산코스가 있다.

우리는 짧게 #신흥사 - #흔들바위 - #울산바위 코스로!!

 

#설악산 의 공식 포토존!!ㅋㅋ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었을까??ㅋㅋ

 

당연히!

우리도 단체사진 찰칵!!ㅋㅋ

 

 

#신흥사 불상 도착.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불상이 더욱 검게 보였다.

 

최종 목적지 #설악산 #울산바위 까지는 3.2 km !

 

#설악산 #신흥사 를 지나, 

본격적인 산행 시작!!

 

늦가을 냄새 물씬나는

#설악산 속으로 들어가는 직원들.

 

 

저어기 멀리 #설악산 #울산바위 가 보이고, 

저기는 #울산바위 가 아닐꺼라는 몇몇 직원들의 현실부정이 시작ㅋㅋㅋㅋ

 

그리고 조금 더 가다보니, 

#설악산 #흔들바위 도착!!

 

직원들 몇명이서 미니깐, 

진짜 흔들흔들.

 

나도 가서 힘껏 밀어보고 싶었는데, 

그러다가 밑으로 떨어지면, 

못 주워올꺼 같애서, 

패스...(먼소리야...ㅋㅋㅋㅋ)

 

#설악산 #흔들바위 를 지나니, 

눈앞에 턱! 하고 #울산바위 와 안내표지가 나옴.

 

아까 현실부정하던 몇몇 직원들, 

할말을 잃음.....ㅋㅋㅋ

 

잠시 후,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대 등장.

 

잠시 말을 잃고 경치감상....캬.....

 

그리고 이어지는 #설악산 #울산바위 의 하이라이트 철계단!!

 

고2 때 왔을 때는,

엄청 가파른 철계단이였었는데, 

그 계단이 아닌거 같애서 검색해봤더니, 

 

과거 계단은 철거했고, 

새로 계단을 설치한거더라.

 

그래도 가파르고 길고 긴 철계단!

 

다들 말을 잊고,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기 시작한 직원들ㅋㅋㅋ

 

#설악산 #울산바위 계단 중간쯤 올라와서, 

찰칵!

 

참..예전엔 등산 많이 다녔었는데....ㅋㅋ

(갑자기 아련??ㅋㅋ)

 

그리고 잠시 후, 

#설악산 #울산바위 도착!!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란...

크...

 

잠시 경치감상!

 

 

거세게 불어대는 바람 때문에, 

#울산바위 에서 오래 머무르진 못하고, 

 

단체사진 찰칵 후, 

잽싸게 하산!!

 

하산 길에 

하늘도 좀 개이고 해서, 

늦가을 단풍을 찰칵!!

 

 


비록 날씨가 좋진 않았지만, 

오랜만에 방문한 #설악산 그리고 #울산바위 !!

 

늦가을 정취도 즐기고, 

기분좋은 가을 산행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