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alki's Story]/[주부이야기]

[주부이야기] 아이와 함께 먹는 백종원 강된장.

더위로 입맛이 없던 어느 날...

 

저녁메뉴 #백종원강된장

 

한참전에 한번 만들어 먹고 우아우아~ 했었는데, 

문득 생각나서 저녁메뉴 낙찰!!

 

기존 백종원 레시피에서, 

아가들도 먹을 수 있는 꿀팁 공개!!

 

 


백종원 강된장 준비재료 : 

 

소고기(불고기용) 80g. (나는 아이들 소고기 섭취를 위해 100g 이상 사용)

양파 1/2

무 한토막

감자 작은거 1개

고추 1개 (생략가능)

쌀뜨물

 

양념 : 된장 1.5T, 고추장 0.5T, 고추가루 1.5T, 다진마늘 1T, 설탕 0.5T

 

 * T = 어른 밥 숟가락 기준.

 

 

1. 재료준비

 - 무, 감자,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깍뚝썰기 한다.

 - 쌀뜨물은 밥할 때 미리 준비한다.

 

#쌀뜨물

 - 쌀은 도정과정에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처음 두번은 쌀을 가볍게 행군다는 느낌으로 물을 휘휘 저어버리고, 세번째 쌀 씻은 물로 준비한다.

 

2. 소고기 볶기

 

 - 뚝배기를 먼저 달군 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놓은 소고기를 넣고 다글다글 볶아준다.

 

 * 소고기를 볶으면 기름이 나오므로, 굳이 기름을 두르지 않는다.

 

 

3. 준비해둔 재료 볶기

 

 

- 미리 준비해둔 무, 감자, 양파를 넣어 소고기와 함께 볶아준다.

 

 * 완전히 익히는게 아니라 표면을 코팅하듯 볶아주면 된다.

   양파의 색이 약간 투명해졌다면 적당하다.

 

4. 쌀뜨물 붓기

 

 - 재료를 잘 볶았다면, 쌀뜨물을 부어준다.

 

 * 재료가 잠길 정도만 부어주면 된다.

   처음부터 물이 많으면 나중에 졸여야하고 재료는 퍼지고 맛이 없어진다.

 

 

5. 된장 1.5T 넣기

 

 - 된장 한숟갈 반을 넣는다.

   나는 시판된장과 시엄니표 집된장을 섞어 넣었다.

 

 

6. 다진마늘 넣기

 

 - 다진마늘 한 숟갈을 넣는다.

   나는 다진마늘 큐브 2개를 넣었다.

 

 

7. 설탕넣기

 

 

 - 설탕은 반숟갈 넣는다.

   나는 #자일로스설탕 (황설탕) 을 사용한다. 

   입자가 고와서 아주 잘 녹는다.

 

 

8. 아이들꺼 따로 덜어놓기 

 

 - 지금까지 넣은 양념을 골고루 잘 섞어준 다음, 

   아이들이 먹을만큼 작은 편수냄비에 덜어준다.

 

 * Atom이랑 나랑 먹을껀 좀 더 매콤하게 할꺼라서, 

   아가들 먹을 양만큼 미리 덜어낸다.

 

 

8-1. 두부랑 대파 넣기

 

 - 우리 아가들이 좋아하는 두부도 많~~이 넣어주고, 대파도 넣어준다.

   아직 둘째가 어리므로 두부를 많이 넣고, 쌀뜨물도 약간 더 넣어 짜지 않게 한다.

 

 

8-2. 보글보글 잘 끓이고, 통깨로 마무리

 

 

 - 보글보글 끓이면서 생기는 거품은 걷어내주고, 통깨로 마무리 한다.

 

 

8-3. 완성

 

 - 내 카메라의 초점은 도대체 어디로 간 것인가..

   (진짜 사진 못찍음...ㅠㅠ)

 

 

9. 다시 어른꺼 - 고추장 반스푼 넣기

 

 - 나는 미리 아이들꺼를 덜어냈으므로, 고추장은 약간 모자란 반스푼을 넣었다.

   (짤까봐..ㅋ)

 

 

10. 고추가루 넣기

 

- 고추가루 한스푼 반을 넣는다.

  나는 헐렁한 한스푼과 모자란 반스푼을 넣었다.

 

 * 아가들 먹을 양을 덜어내지 않을 경우는, 

   위에 적어놓은 그대로 넣으면 백종원 강된장이 된다.

 

 

10. 보글보글 잘 끓여준 다음 대파랑 고추넣기

 

 - 나는 너무 매운 음식은 못먹는 관계로, 고추는 데코 정도로만 넣어줬다.

 

* 대파는 총총 썰어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하고, 필요할때 바로바로 꺼내어 쓴다.

 

 

11. 통깨넣고 마무리

 

 - 음식에 통깨가 뿌려져야, 뭔가 먹음직스러워 보인다ㅋㅋ

 

 * 그리고 Atom님이 깨 매니아....ㅋㅋ

 

 

@@맛있게 먹기!!

 

[사진 금손 남편이 찍은 사진]

 

#백종원강된장

 

Atom님도 밥 두그릇 뚝딱~!!

 

 

 

 

#아기강된장

 

입맛없던 우리 2호 따님..밥 한그릇 뚝딱!!

 

맛있게 잘 먹어줘서 오늘도 감사해!

배추가 그렇게 맛있니??????

 

 

 

이 맛에 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