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직장인이야기]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취 수수료 정리 (최신버전)

광고111

 

카카오뱅크해외송금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총정리

 

오늘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한도, 수수료, 소요시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지난 2017년부터 카카오뱅크에서 시작된 서비스인데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달러 외화예금 추천 TOP 5

 

달러 외화적금 추천 TOP 5

 

 

핵심정리

 

1.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이란?

-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해외송금 서비스

 

2.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장점

- 365일 24시간 해외송금 신청 가능 (시스템 점검시간 23:30 ~ 00:10 제외)

- 영업점 방문 불필요

- 신청절차 간편

- 저렴한 송금 수수료

 

3. 기본사항

1) 송금방법 : 카카오뱅크 앱 - 메뉴 - 해외송금 보내기

2) 준비사항 : 수취인 주소, 영문이름, 계좌번호

3) 송금한도 : 1회 U$500 이하, 연간 US5,000 이하

4) 수수료 : U$5,000 이하 - 5천원 / U$5,000 이상 - 1만원

5) 소요시간 : 약 1분 (WU빠른해외송금인 경우) / 1~5일 (일반 해외송금)

 

* 실제 송금후기 : 미국 송금 신청 후, 다음 날 송금 완료

 

 

그럼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사항

 

1.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출시 당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은행업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크게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7월 27일 해외송금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는데요.

 

해외송금 서비스 역시 은행방문이 필수였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스마트폰만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해, 출시와 동시에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였습니다.

 

출시 후 한달 간 약 7,600여 건 / 총 1,540만 달러의 해외송금 실적을 기록하는 등 금융권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미국, 일본, 독일 등 해외계좌에 송금도 가능하지만, 해외계좌에서 국내계좌로 해외송금 받기도 가능합니다. (수취수수료 적용됨)

 

최근에는 이러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미투상품이 금융권에 확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KB은행, 하나은행이 기존의 해외송금 시스템을 개편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로 인해 금융상품 이용자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상품 장점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서비스의 장점을 살펴보면, 

 

1) 365일 24시간 이용가능

 

기존 은행들의 해외송금 서비스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했지만,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시간인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영업점 방문 불필요

 

기존 해외송금 서비스는 최초 1회에는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을 위해서 은행의 영업창구 방문이 필수였습니다.

 

그래서 해외 유학생들에게 학비/생활비 송금이 몰리는 매년 1~2월에는 은행에서의 장시간 대기하는 일도 발생했었죠.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은행방문이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해외송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일인에게 2번 째 송금할 경우에는 기존정보가 그대로 활용되어, 복잡한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없이 30초 이내에 송금신청이 완료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저렴한 송금 수수료

 

사실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송금 수수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 해외계좌송금의 경우에는, 5천불 이하 5천원 / 5천불 이상 1만원으로 고정되어 적용됩니다.

 

시중은행과 비교하면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수수료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사항

 

1)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하는 법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킨 후, "좌측메뉴 - 해외송금 보내기" 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2) 준비사항

 

해외송금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사항으로는 수취인 영문이름, 주소,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3) 송금한도

 

기본적인 송금한도는 1회 5백불 / 연간 5천불 이하로 증빙서류 없이 송금할 수 있습니다.

 

 

4) 수수료

 

일반 해외송금은 5천불 이하 5천원 / 5천불 이상 1만원이 적용되고, UW빠른해외송금은 송금금액과 상관없이 5불입니다.

 

 

5) 송금소요시간

 

일반 해외송금인 경우에는 1~5일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는데요. 제 경험 상으로는 신청하고 다음 날이면 송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해외송금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한도, 수수료, 소요시간,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기존 은행의 송금서비스와 비교하셔서 잘 활용하신다면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송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