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음식이야기] 남한산성 맛집 - 두부 만드는 집

지난 번에

DDalki 님과 평일 연차를 쓰고 방문한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후기를 

포스팅 했었다.

 

그때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 주 주말에 1호님 & 2호님 모시고 또 방문했었다.

ㅋㅋㅋㅋㅋㅋㅋ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2번째 방문기 시작!!

 

 

*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위치/주차/메뉴/실내 는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69?category=861456

 

[음식이야기] 남한산성 맛집 - 두부 만드는 집

오랜만에 평일 연차를 쓰고, DDalki님이랑 잠깐 나들이 겸 식사 겸 해서 찾은 남한산성. 어느덧 단풍이 들기 시작한 나무들. 스을 배가 고파와서, 백숙 이런건 좀 부담스럽고, 가볍게 식사할 곳을 찾다가, 오며..

a-ddal-family.tistory.com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메뉴판

 

지난 번 방문했을 때는, 

능이만두국 + 두부김치를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두부찜 작은냄비랑

아가들 먹을 맑은 순두부를 주문!!

 

오늘도 열심히 만들어지고 있는,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시그니처 #주먹두부

 

콩으로 어떻게 저런 형태의 두부가 만들어지는지, 

참으로 신비하고 오묘한 요리의 세계ㅋㅋ

 

잠시 후 나온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두부찜!!

 

내용물은 두부 + 육수 + 버섯 + 야채

바글바글 한번 끓여서 먹으면 된다.

 

끓이고 나서, 

앞접시에 덜어가지고 한입 먹었는데, 

크....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

 

매운 맛이 지나치게 강조되면, 

두부의 담백한 맛이 묻혀져 버리는데, 

이 두부찜은 그렇지 않았다.

 

연달아 몇번 먹다가.....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DDalki님께 컨펌받고, 

막걸리 주문ㅋㅋㅋㅋㅋㅋㅋ

 

남한산성 막걸리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이건 또 왜이렇게 맛있음???!!!ㅋㅋㅋ

 

진짜 최근 먹은 막걸리 중 베스트였다는

ㅋㅋㅋㅋㅋ

 

 

그리고 두부찜을 시켰더니,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의 

시그니처 #주먹두부 를 서비스로 주셨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얘기했지만, 

저 주먹두부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깻잎을 싸먹으면, 

진짜 진짜 진짜~~~!!

꿀맛!! 맛있다!!

 

요거는

1호님 & 2호님 드셨던, 

맑은 순두부!!

 

1호님 & 2호님 두분 모두 

원래 두부를 좋아하셔서, 

올 클리어!!ㅋㅋ

 

 

몇일만에 재방문한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

 

짧은 텀을 두고 먹었는데도

맛있게 먹은걸 보면, 

확실히 맛집인거 같다!!ㅋㅋㅋ

 

 

아이들과 가도 좋은

#남한산성맛집 #두부만드는집 !!

 

 

담에 남한산성 가면 또 가야지!!ㅋㅋ

 

 


* 총 평 

 - 두부 자체의 맛이 훌륭하다.

 - 전반적으로 간을 세게 하지 않아서, 두부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느나.

 - 밑반찬도 맛있다 (특히 깻잎깻잎깻잎!!)

 - 재방문 의사 50000000%!! ㅋㅋㅋㅋㅋ

 

 

* 저는 음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절대미각의 미식가가 아니며, 

  먹어본 음식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 느낌을 바탕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제 돈 주고 사먹은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