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골프이야기]

[골프이야기] 독학골퍼 - 유튜브 골프레슨 추천

 

#골프 를 시작한지, 어언 4년여...

 

 

처음 풀스윙 배울 때까지는 

레슨을 받았다가, 

 

그 뒤로는 레슨받을 여건이 안되어,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요즘 워낙 #유투브채널 이 잘되어있다보니, 

#유튜브골프레슨 을 활용해 #독학골퍼 로 전향!!

 

 

이런저런 #유튜브골프레슨 채널을 전전하다, 

최근들어 몇몇 #유튜브골프레슨 채널에 정착!!

 

 

그리고 근처 #GDR연습장 등록해서, 

본격적으로 6개월 수련 시작!!

 

* 내가 다니는 #위례골프연습장 #GDR #레인보우1872 는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56

 

[골프이야기] 성남/위례 GDR 실내연습장 - 레인보우 1872

됐다 안됐다. 맞다 안맞다. 정신건강에 좋지않은 이노무 골프ㅋㅋㅋ 이걸 왜하고 있지?? 하다가도, 오잘공 하나 나오면......크~~~~~~ㅋㅋ 오늘은 내가 다니고 있는 #성남 #위례신도시 #골프연습장 #레인보우1872..

a-ddal-family.tistory.com

그리고 며칠 전..

#GDR 에서 드라이버 볼스피드 기록 갱신!!

 

볼스피드 65m/s !!

캐리 220m / 런 16m = 전체 비거리 236m !!

 

이후로 볼스피드 63~64m/s 유지!!

 

#골프 고수분들 기준으로는, 

초라한 데이터일지 모르겠으나, 

GDR에서 겨우 200 언저리 보내던

나로서는 대단한 발전이다.^^

 

 

그럼 내가 요즘 정착한 #유튜브골프레슨 소개 들어갑니다!!

 

 


 

1. #골프 #유튜브골프레슨추천 - #JTBC골프 #신준프로

골프채널의 양대산맥인, 

#JTBC골프 & SBS골프 채널!!

 

 

양 채널의 많은 레슨채널과 레슨프로 중, 

내 기준에서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잘 맞다고 생각하는 #신준프로 님!!

 

아마 #독학골퍼 중 많은 분들이, 

#신준프로 레슨을 보고 있을 꺼라 생각한다.

 

 

전문적/이론적 지식을 토대로 연습방법과 아재개그를 혼합해서, 

레슨해주시는 #신준프로 님!ㅋㅋ

 

#독학골퍼 로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그리고 SNS 메세지로 몇번 질문드린 적이 있는데, 

친절히 답변도 해주셨다^^

 

 

오프라인 레슨도 받아보고 싶은데, 

네임밸류가 있으신 분이니...비싸겠지??ㅋㅋㅋㅋ

 

 

아무튼 나의 최애 #유튜브골프레슨채널 #JTBC골프 #신준프로 님!!

 

 

 

2. #골프 #유튜브골프레슨추천 - #조프로 의 #무조건돌려

작년 가을이였던가..??

 

유명한 골프 커뮤니티 딜X다를 둘러보다가, 

우연히 특이한 #유튜브골프레슨 이라며 올라온 링크를 클릭!

 

그리고 약간 충격!ㅋㅋ

 

쫄쫄이 입고 레슨하는 처음보는 프로님....;;ㅋㅋ

 

호기심에 영상 정주행!

 

근데....

쏙쏙 들어오는 레슨내용.

그리고 너무 쉽게 와닿는 그 단어...

" #무조건돌려 "

 

 

이때부터 약 10개월 정도.

#무조건돌려 의 스윙만 연습하게 된다.

(이때는 다른 #유튜브골프레슨 다 끊음ㅋㅋ 오로지 #무조건돌려 ㅋㅋ)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몇번 레슨도 받았다.

 

 

그동안 팔로만 치고 있던터라, (물론 그 당시에는 몰랐었다ㅋ)

바디턴 중심의 #무조건돌려 를 시작하면서, 

스윙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게 된다.

 

 

10개월 간, 

정말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어쨌든 #무조건돌려 를 배우면서, 

그립 잡는 법, 그립의 악력, 겨드랑이 붙이기, 힘 빼는 방법, 스윙의 근원 등...

 

예전에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기초적인 부분들을 교정할 수 있었다.

 

 

골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해준 #무조건돌려 !!

 

 

 

3. #골프 #유튜브골프레슨추천 - #조도현 골프 아카데미

 

예전에 #SBS골프 채널에서, 

숏게임 레슨을 보고 효과를 본 적이 있어, 

기억하고 있던 #조도현프로 님!

 

 

최근 #유튜브골프레슨 채널을 개설하셔서, 

숏게임 위주로 챙겨보고 있다.

 

 

그린 주변, 라이 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숏게임 방법을 알려주시던데, 

 

#조도현프로 님 레슨 듣고, 

연습장에서 따라해보니, 

어떤 건 되고, 어떤 건 잘 안되긴 한데, 

나만의 기준을 하나 잡고 나니 숏게임이 정말 많이 나아졌다.

(근데 한번씩 생크.....ㅠ)

 

필드에서도 숏게임이 많이 개선되어서, 

얼토당토 안한 어프러치의 발생확률이 많이 줄었다.ㅋㅋ

 

 

숏게임으로 유명하신 #조도현프로 님이니만큼, 

#유튜브골프레슨 퀄리티도 좋은 것 같다!!

 

 

 

4. #골프 #유튜브골프레슨추천 - #김쌤골프TV

#무조건돌려 에 심취해있을 때, 

같은 몸통회전에 대한 내용이였는데, 

새로운 접근법 내용이 있어서 보게 되었던, 

#김쌤골프TV !

 

그 때부터 국독해서 지금까지 보고 있는데, 

늘 새로운 시각과 접근방법으로 레슨해서 너무 좋다.

 

 

사실 #김쌤골프TV 의 스윙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진 않지만, 

 

뭔가 #골프 가 막힐 때, 

생각 / 이미지 전환을 할 수 있는 좋은 채널이다.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늘 같은 컨셉으로 꾸준히 컨텐츠 제작 중인, 

#김쌤골프TV !!

 

 

흥하시길!!ㅋㅋ

 

 

 

5. #골프 #유튜브골프레슨추천 - #와이드스포츠

 

 

 

#와이드스포츠 는 사실 #유튜브골프레슨 채널은 아니지만, 

수많은 #투어프로 스윙의 #슬로우모션 이 올라와있다.

 

생각날 때마다 한번씩 #와이드스포츠 들어가서, 

좋아하는 #투어프로스윙 #슬로우모션을 보고 또 보고!!ㅋㅋㅋㅋ

 

 

물론 내가 그걸 100% 따라할 순 없지만, 

#투어프로스윙 #슬로우모션을 보고,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와이드스포츠 이다.

 

 


정말 어렵고 오묘한 운동 #골프 !

 

사실 올 9월에 너무너무 공이 안맞고 힘들어서, 

진짜 진지하게 골프를 그만둘까도 생각했었다가, 

 

정말 마지막이다..

라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만들어나가니, 

희한하게 공이 또 맞기 시작ㅋㅋㅋㅋ

 

이 ㅈㄹ 맞은 #골프 !!

 

꾸준히 레슨받지 않고, 

#독학골퍼 로서 연습하니 더 힘든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대한민국의 모든 #독학골퍼 분들 화이팅 입니다!!^^

 

 

* 본 포스팅은 저의 주관적인 견해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프로님들로부터 개인적인 요청/부탁에 의해 작성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