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음식이야기] 조개찜 맛집 - 정자역 찌마기

바다와 같은 넓은 마음을 가지신, 

DDalki님의 허락으로, 

정말 오랜만에 주말 저녁 외출!!ㅋㅋㅋ

 

 

대학교 때부터, 

술친구했던 동생들이 있는데, 

오랜만에 집합!!

 

성남 사는 나, 

진주 사는 동생 1, 

분당 사는 동생 2.

 

 

분당 사는 동생 2가 

제수씨랑 조카 데리고 온다하여, 

동생2 가까운 정자동에서 만남.

 

 

메뉴는 #조개찜 !!

장소는 #분당 #조개찜맛집 #찌마기 !!

 

 

서울/경기에서 #조개찜 먹을 일이 없는 나는

처음 들어봤지만, (나의 큰집 / 처갓집 대천임ㅋㅋ)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오고, 

분점도 많고 #조개찜맛집 인가보다.

 

(오랜만에 남나 웃고 떠드니라, 사진이 별로 없다;;)

 

 


1. #분당 #조개찜맛집 #찌마기 - 외관 및 내부 홀

[정자 조개찜 맛집 찌마기 (사진출처 : 네이버 업체정보]

 

사진을 못 찍어서, 

네이버 업체정보에서 가져옴;;

 

우리는 토요일 6시반쯤 갔는데, 

운 좋게 마지막 남은 한자리 겟!!

(그 뒤로 계속 웨이팅이 생기더라)

 

 

 

2. #분당 #조개찜맛집 #찌마기 - 메인메뉴 #조개찜

 

조개찜 대 를 주문하니, 

요렇게 생긴 냄비(?) 등장 !

 

그리고 옆에 16분(맞나..;;) 타이머를 두고 가심.

 

그리고 오징어 숙회가 기본 세팅됨.

 

조개가 익을 때까지 시간이 걸리니, 

술 안주삼아 내주시는 것 같다.

 

 

잠시 후 타이머가 울리고, 

#분당 #조개찜맛집 #찌마기 메인메뉴

#조개찜 드디어 개봉!!

 

내용물은 다양하게 들어있었다.

 

가리비, 홍합, 굴 등등...

 

그리고 특이하게 배추가 들어가있는데, 

간이 배어 간간하니 맛있었다.

 

이때부터 술과 수다의 시작!!

 

수다의 주제는, 

육아, 교육, 부동산, 골프....ㅋㅋ

(나이가 들어가긴 하나보다..주제가...ㅋㅋ)

 

조개 다 먹고, 

칼국수 사리까지 먹고, 

1차 끝!!ㅋㅋㅋㅋ

 

 


* 총 평

 - 일단 조개들이 신선했다. (조개찜은 재료의 신선도가 기본!)

 - 재료가 신선하니,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는...ㅋㅋ

 - 즐겁고 맛있게 먹은 토요일 저녁이였다!!

   (별달리 다른 평을 할게 없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