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신형 전기 SUV Q4 e-트론 출시가 발표되면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아우디 e-트론의 인기가 그만큼 높다는 반증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국내출시일, 가격, 디자인, 제원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정보! 이 포스팅 하나로 끝내세요!
[목차]
- 제원
- 퍼포먼스
- 디자인
- 가격
- 출시일
1. 제원
아우디 Q4 e-트론은 준중형급 SUV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장 4,588mm로 현대 아이오닉5 보다 약 4cm 정도 짧고, GV60보다는 약 7cm 정도 긴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전장 : 4,588mm
- 아이오닉5 : 4,635mm
- GV60 : 4,515mm - 플랫폼 : 전기차 전용 MEB 적용
플랫폼은 폭스바겐에서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사용했습니다.
MEB는 폭스바겐 iD.4 에도 적용된 바 있습니다.
2. 퍼포먼스
1) 출력
스탠다드의 경우 150Kw, 듀얼모터의 경우 220Kw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출력만 놓고 보면, 아이오닉5와 비슷하고 GV60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2) 주행거리
주행거리는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341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위 주행거리는 WLTP기준이기 때문에, 국내 환경부 인증 시에는 주행거리가 더 줄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행거리면에서는 아이오닉5나 GV60에 비해 상당히 낮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3) 충전
77 kWh 배터리를 탑재한 Q4 e-트론은 5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대 125 KW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10분 충전으로 최대 13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디자인
이번 Q4 e트론에서도 아우디의 디자인 감각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1) 외부 디자인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 그릴입니다.
기존 전기차들이 전면 그릴을 막아놓거나 플라스틱 재질로 마감하여 약간의 이질감을 주기도 하는데요.
Q4 e-트론의 경우에는 패턴들을 그려넣어 내연기관차의 그릴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런 디자인을 통해서 상당히 자연스럽고, 전기차 특유의 이질적인 이미지를 많이 상쇄시킨 것 같습니다.
SUV 타입과 소프트백 타입 2가지 모델이 출시되는데요.
특히 소프트백 모델은 쿠페형 루프와 스포일러로 우아한 곡선을 뽑아냈습니다.
2) 내부 디자인
인테리어 역시 첨단적이고 미래적인 느낌을 줍니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1.6인치 인포테인머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운전자 쪽으로 꺽인 센터페시아와 전자식 레버 등이 운전자 편의성에 많은 포커스를 둔 것임을 알 수 있게 합니다.
4. 가격
아우디 Q4 e-트론의 가격은 한화 5,700만원으로 시작됩니다.
해외가격이기 때문에, 국내 판매가격은 더 비싸질텐데 어느 수준이 될지 궁금합니다.
보조금 혜택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5. 국내 출시일
Q4 e트론은 2022년에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국내출시일은 아우디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우디 Q4 e-트론 국내 출시일, 가격,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인기있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