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음식이야기] 청계산 맛집 - 리숨두부 방문기

 

 

1호님과 청계산 갔다가 점심식사를 했던,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방문후기 시작!!

 

 

* 아이와 함께하는 청계산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48

 

[아빠이야기] 아이와 함께 청계산 산행 - 원터골 쉼터 & 정자

골프 시갖하기 전에 참으로 열심히 다녔던 등산. 그리고 한달에 한번 4번째 토요일에 늘 함께 산행을 다녔던 대학교 동문 산악회. 이번 달 산악회 산행은 #청계산 !! 1호 아드님을 데리고, 찬찬히 갈 수 있는 만큼..

a-ddal-family.tistory.com

 

 


하산 후 식사 / 뒷풀이 장소로 방문한,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

 

아무 생각없이, 

그냥 두부전골집이겠거니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큰 규모에 한번 놀라고, 

깔끔하고 갬성돋는 인터레이어 두번 놀랐다.

 

일단 기대감 상승!ㅋ

 

[1층 홀]
[2층 룸]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는, 

1층에 큰 홀이 있고, 

2층에 개별 룸이 있었다.

 

우리는 2층 룸에 자리함.

 

우리가 자리한 2층 룸은 요런 모습!

 

단체로 산행갔다가, 

조용하게 식사하기 딱인 구조!!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의 의미.

 

'다시 살아나다. 숨쉬는 두부'

'숨쉬는 두부의 느린 멋과 맛을 대접합니다.'

 

사장님의 확고한 철학이 담긴 글들.

 

기대감 두번째 상승!

[리숨두부 메뉴판]

 

메뉴를 고민하다가, 

두부버섯전골 홍탕 / 두부만두전골 백탕 / 두부삼겹삼합 하나씩 주문!

 

식사 나오는 동안, 

같이 산행 온 동생이랑 신나게 놀고 계신 1호님.

 

독립된 룸에서 식사를 하니, 

아이들이 좀 놀아도 주변 눈치 안봐도 되서 정말 좋았다.

 

잠깐 나와서 2층 인테리어 구경.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라해도 믿을 것 같은 인테리어.ㅋ

 

[기본반찬]

 

그 와중에 세팅된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기본반찬 세팅.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는데, 

저 숙주나물이 정말 맛있었다.

 

들깨를 팍팍 넣어 맛을 냈는데, 

1호님도 와구와구 드셨음ㅋㅋ

 

기대감 또 한번 상승!!

 

 

일단 다같이 막걸리 한잔!!

 

크~ 얼마만의 산행 후 막걸리인가..ㅋㅋ

 

드디어 나온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메인요리들!

 

먼저 두부삼겹삼합!

 

수육 + 두부 + 보쌈김치의 조합.

맛이 없을 수 없는 메뉴.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의 두부버섯전골 홍탕!!

 

처음에는 약간 간의 밍밍했었는데, 

좀 끓이면서 졸였더니 간이 맞아졌다.

 

담백얼큰하니 맛있었다.

 

#청계산맛집 #리숨두부 의 두부만두전골 백탕!!

 

모두가 감탄한 메뉴!

두부만두전골 백탕!

 

우선 구성이 너무 알차다.

두부 / 만두 / 소고기 / 야채 / 버섯.

 

간도 짜지않고 담백한 맛이라, 

아이들 먹기에도 딱이였다!

 

와구와구 드시는 1호님ㅋㅋ

 

밥 다먹었다!! 만세!! ㅋㅋㅋㅋ

 

 

* 총평

 - 넓고 깔끔한 실내 + 2층 개별 룸이 있어, 단체로 와도 좋다.

 - 기본반찬도 맛있다.

 - 두부요리가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고 담백하다. →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 두부만두전골 백탕은 정말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