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alki's Story]/[주부이야기]

[주부이야기] 집에서 옷 만들기 - 천하장사 가운!

우리 1호님 / 2호님 다니시는 어린이집은 

매년 추석에 5~7세 아가들이 천하장사 씨름대회가 열린다.

 

올해 우리 1호 아드님 5세!

드디어 씨름대회를 하는구나!!ㅋㅋ

 

 

지난 금요일.

아이들 하원시키러 들어가는데, 원간 슨생님께서 나를 부르심.

 

사무실 안으로 들어갔더니 쭈뼛쭈뼛 하시며, 

 

"어머님~ 부탁이 있어요.

 저...#천하장사 #가운 좀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이하생략....

 

 

그리하여 들고 나온 원단과

패턴이 아닌 패턴같은..

도식화 아닌 도식화같은..

그림을 들고 나옴.

 

 

집에와서 펼처보니, 

원단을 44" 꼴랑 두마를 사셨네?! ㅡㅡ;;

(여기서부터 멘붕오기 시작...ㅠ)

 

 

일단 천하장사 가운을 검색해보니..임금님의 곤룡포 같은 느낌??

 

난 한복은 모른다구요ㅠ

우리 시엄니 소환하고 싶다~ (시엄니 한복 공부하심)

 

금요일 오후에 받았는데, 

당장 월요일 오전에 필요하다 하심ㅡㅡ;;

(2차 멘붕...)

 

시간이 없으니 무조건 시작해보자~!!

 

 


 

1. 패턴뜨기

 

패턴지 사다놓은거 없음.

 

가방 새로 사면 들어있는 속지 펼쳐 패턴뜨기;;

 

 

2. 요척내기

 

 

연단하고 마카넣기

(사실 마카랄 것도 없음...ㅋㅋ)

 

 

3. 마킹 (원단에 패턴놓고 그리기)

 

 

4. 재단하기

 

마킹하고 재단준비

 

 

5. 심지 붙이기

 

- 애들 재우고 밤에 빠르게 작업하느라 사진 없음;;

 

 

6. 봉제하기

 

[오래된..나의 공업용 미싱]

 

 

7. 손바느질

 

[밑안 공구르기]

 

한복이나 한복이 아닌, 

시접처리를 오버록 했지만.

 

밑단은 격 떨어지지 않게, 

손바느질로 깔끔하게!!

 

 

8. 마무리 다림질

 

 

옷의 완성은 다림질.

다림질만 잘해줘도 옷의 격이 달라짐.

 

* 원단 부족으로 안단은 집에 있던 인견으로 대체...ㅡㅡ;;

 

 

9. 완성

 

미싱방에서 찍어 어두운 것인가.

나의 사진똥손이 어둡게 만든 것인가.

 

 

* 9대 천하장사는 7세반 여자친구

신체계측 1도 없이

대충 감으로 만든 옷이라,

 

월요일 아침에

7세반 선생님께 부탁해서 착장시켜 봤는데..

 

그 친구가 진짜 천하장사가 됐음!!!

소오름~~~ㅋㅋㅋㅋㅋㅋ

 

 

 

원래는 작업이 일찍 끝나면, 

펄 펠트지로 어린이집 이름 패치해서 어깨에 달려고 했는데, 

 

주말 밤에만 작업하다보니,

그것까지 만들 시간이 없었네.

 

 

슨생님~ 내년에 리폼해드릴께요~^^

 

 

이상!

패턴/캐드사 문팀장의 집에서 옷 만들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