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직장인이야기]

[직장인이야기] 해외출장 비즈니스 탑승기_KE0901_인천-파리

직장생활을 하면서, 

연간 3~4번정도 #해외출장 을 갈 일이 생긴다.

 

지금 회사에 근무한지 7년차인데, 

생각해보니까 많은 곳을 다녀왔다.

 

미국 - 휴스턴/뉴저지/뉴욕

멕시코 - 티후아나

스페인 - 빌바오

태국 - 방콕 / 라용 / 파타야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 / 찔레곤

중국 - 상해

방글라데시 - 다카 / 치타공

파푸아뉴기니 - 포트모르스비 / 라에

 

쓰고보니 정말 많이 다녀왔네~

 

비행기를 타면서, 

뜻하지 않게 몇번 #비즈니스업그레이드 된 적이 있는데, 

작년 4월 스페인 출장을 가면서, 인천-파리 구간이 첫 업그레이드 였다.

 

 

살면서 처음 타봤던 #비즈니스클래스 #탑승후기

 

 


 

* 구간 : 인천 -파리

* 편명 : #KE0901

* 기재 : #A380

 

[KE0901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매번 타고 내릴 때 보기만 했던 #비즈니스좌석

직접 앉아보니 #이코노미 와는 비교할 수 없는 공간과 안락함.

 

사진에는 없는데, 

 

슬리퍼

담요/베개

생수

어메니티 (면도기, 칫솔, 안대, 귀마개, 빗, 크림 등등)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었고, 

 

승무원분들이 외투도 따로 받아서 보관해 주셨다.

 

 

* 해외 항공사를 이용하게 되면 늘 느끼는 거지만, 

  우리나라 승무원분들의 서비스는 진짜 세계 최강인거 같다.

 

  비행기 타면서 승무원분들을 함부로 대하는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없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래본다

 

 

[기내식 메누판]

 

점심으로 대한항공 시그니처인 비빔밥 선택!

 

[식전주 - 샴페인 + 조개관자 / 버섯]
[에피타이저 - 연어 샐러드]

 

메인디쉬가 나오기 전에 나온

 

식전주 : 샴페인 + 조개관자 / 버섯

에피타이저 : 연어 샐러드

 

이코노미에서 나오던 트레이 음식과 비교하면, 

당연히 저 세상 퀄리티~ㅋㅋㅋ

 

 

 

[메인디쉬 - 비빔밥]

 

이코노미에서 나오는 비빔밥과 비교해보면, 

나물도 훨씬 다양/신선해서 맛있었고, 국도 훨씬 깊은 맛이였다.

 

[후식 - 아이스크림]

 

식사를 마치고 나온 아이스크림.

 

부지런히 맛있게 먹었던 거 같다^^

 

[A380 라운지(?)]

 

밥먹고 소화시킬 겸, 양치할 겸, 

일어나서 비행기 구경.

 

#A380 은 앞쪽에 이렇게 별도 휴식 공간이 있고, 

코너바에 물 / 음료 / 위스키 + 얼음 + 핑거푸드가 있었다.

(생각해보니 A380도 이때 처음 타본듯ㅋㅋ)

 

[취침준비]

 

먹었으니 한숨 자야지.

 

나는 장거리 비행 때는

 

1) 기내식

2) 레드와인 한잔

3) 클래식 음악 채널

 

세팅해놓고 그냥 잔다.

그래야 시간도 잘가고, 좀 덜 피곤한거 같은 개인적인 느낌?ㅋㅋ

 

세팅하고나서 좌석 옆 버튼을 누르니, 이건 뭐 침대냐??ㅋㅋ

 

비행기에서 처음으로 등대고 누워서 잠듬ㅋㅋ

 

[비즈니스의 상징(?) 끓인라면ㅋ]

자다가 살짝 깼는데, 어디선가 나는 라면냄새.

 

아!! 나 지금 비즈니스 탔지?!

 

배는 1도 안고팠는데, 정신차려보니 내 앞에 라면이...ㅋㅋ

같은 라면인데, 이건 또 왜 이렇게 맛있냐....

 

분명 배가 안 고팠는데, 다 먹음ㅋㅋㅋ

 

[조식 샐러드]
[메인디쉬 - 치킨요리 + 토마토 소스]
[후식 - 과일]

 

그리고 잠들었다가 다시 또 조식.

 

그렇게 파리에 도착해서 다시 에어프랑스 타고 스페인 빌바오 도착!!

 


 

비즈니스를 처음타고 느꼈던 건, 

 

1. 정말좋다.

2. 정말좋다.

3. 정말좋다.

 

ㅋㅋㅋㅋㅋㅋ

 

 

그 뒤로도 몇번 비즈니스를 탔었는데, 

탈 때마다 느끼는 게, 

 

"역시 돈은 많이 벌고 볼 일이다!!"

 

대한민국 직딩아빠들!!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