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확실히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대세인 것 같다. 최근 현대자동차도 펠리세이드에 이어 제네시스 GV80을 출시하면서 마케팅에 총력을 가하고 있고, 한 지붕 다른가족 기아에서도 쏘렌토 풀체인지를 준비 중이다. 수입차 시장에서도 살펴보면, BMW에서 쿠페형 SUV인 X6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은 벤츠의 GLE300 & GLE450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된 주관적인 글 입니다.
벤츠 GLE300 & GLE450 - 디자인
전면을 봤을때 드는 생각은 살짝 힘을 뺀 근육질이랄까? 전체적인 크기나 본네트 위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의 차체를 느끼게 하는데, 그에 비해서 중앙부 그릴이나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간결하다. 요즘보면 중앙부 그릴 크기를 크게 하거나 부각시키는 디자인이 많은데, 벤츠 GLE는 그릴 디자인에 힘을 살짝 뺀 느낌이다.
측면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단단한 느낌이다.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라인은 거의 수평으로 테일램프까지 이어져있고, 중단부와 하단부의 라인을 넣어 볼륨감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C필러는 곡선형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이다.
후면부는 깔끔함 그 자체이다. 양쪽 펜더를 부풀려놓아 차가 커보이고 안정감이 느껴진다. 테일램프는 샤프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벤츠 GLE300 & GLE450 - 내부
개인적으로 요즘 벤츠의 실내 디자인은 정말 너무 완벽한 것 같다.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면서도 레이아웃이나 버튼 배치들이 단순/간결해서 정돈된 느낌을 준다. 전면에 10인치가 넘는 대형 LCD 디스플레이 2개를 배치하여 시안성을 확보하였고, 중앙부 디스플레이 하단에 컨트롤 버튼을 최소화하여 배치하였다. 그리고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를 곳곳에 적용하여 쾌적한 실내 분위기 조성에 포인트를 두었다. 그리고 신형 터치패드가 적용되었는데, 노트북의 마우스패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된다. 그리고 기어부 양 측면에 큰 손잡이가 있는데, SUV라서 오프로드 주행을 대비해서 만든 듯하다. (근데 GLE 타고 진짜 험로 주행을 하는 경우가 있을까...??;;)
벤츠 GLE300 & GLE450 - 가격 및 제원
구분 |
GLE 300 |
GLE 450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트윈터보 |
배기량 |
1,950 cc |
2,999 cc |
연료 |
디젤 |
가솔린 |
연비 |
자동 10.6 km/l |
자동 8.8 km/l |
인원 |
5인승 |
5인승 |
변속기 |
자동 9단 |
자동 9단 |
최대출력 |
245 hp |
367 hp |
최대토크 |
51.0 kg.m |
51.0 kg.m |
최고속도 |
225 km/h |
250 km/h |
제로백 |
7.2초 |
5.7초 |
전장 |
4,930 mm |
|
전폭 |
2,020 mm |
|
가격 |
9,150 만원 |
1억 1,200만원 |
지금까지 벤츠 GLE300 & GLE450 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BMW X5나 X6와 여러가지로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다.
2020/01/03 - BMW X6 풀체인지 공식 출시 - 디자인 및 가격 총 정리!
*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도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