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중원CC 맛집 - 소의 천하 (아침식사 가능)

중원CC맛집 소의 천하



지난 주말 중원CC 에서 라운딩이 끝나고,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를 다녀왔다.


중원CC를 가면 라운딩 전/후에 근처에 번*식당을 주로 이용했었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소의 천하를 방문하였는데, 결과는 대만족이였다.


중원CC 맛집 소의천하를 소개한다.



* 중원CC 라운딩 후기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109



* 본 포스팅은 아무런 경제적 대가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 외관 및 주차장


소의 천하는 산척면 사무소에서 중원CC 들어가는 길 왼편에 위치하고 있다.


중원CC맛집 소의천하


중원CC맛집 소의천하


요렇게 생긴 식당이다.


식당 앞에 공터가 크게 있어서, 일행들과 주차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 메뉴구성



중원CC맛집 소의천하 메뉴


중원CC 맛집 소의천하 메뉴판이다.



* 메뉴 구성


 1) 식사류 - 육개장, 불고기, 청국장, 배추국 등


 2) 고기류 - 양념 소갈비, 양념 돼지갈비, 생삼겹살


 3) 능이버섯요리 - 갈비탕, 돼지짜글이, 샤브불고기


 4) 기타 - (즉석)낚지볶음, 코다리 매운탕, 연포탕



그리고 뷔페식으로 아침식사도 판다고 하셨다.


그리고 중원도시락이라고, 

가오리무침 + 막걸리 2병 메뉴가 있는데, 요거 많이들 사가신다고ㅋㅋㅋ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 돼지짜글이와 즉석 낚지볶음



고기를 먹을까 하다가, 

돼지짜글이와 즉석 낚지볶음 먹는걸로 메뉴 결정!!


중원CC 맛집 소의천하


일단 기본찬이 나왔다.


기본찬은 간이 간간하니, 밥반찬으로 무난한 맛.


중원CC 맛집 소의천하


그리고 한쪽에 셀프로 계란후라이를 해먹을 수 있게끔 되어있어서, 1인 1후라이 ㅋㅋ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메뉴이름이 즉석 낚지볶음이라서 

왜 즉석이라고 했을까 궁금했는데, 음식 나오고 알았다.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냄비에 양념이랑 야채를 담아서 나오고, 

주인공 낚지는 한번 데쳐서 나왔다.


중원CC 맛집 소의 천하


그리고 양념이 팔팔 끓으면, 

사장님께서 낙지를 넣고 빠르게 볶아주신다.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한숟갈 크게 떠먹었는데, 


헉!!!!

뭐지!!! 이 양념의 조합은!!! 


맵고 달고의 적당한 조화가 아주 그냥....밥을 부르는 맛이였다!!


그리고 데친 낙지를 빠르게 볶아내니 낙지가 부들부들하니 질기지 않고 좋았다.


중원CC 맛집 소의천하


다음은 각종 버섯이 들어간 돼지짜글이!!


돼지짜글이 역시 칼칼한 베이스 국물에 큼직큼직한 돼지고기가 들어가있고, 

무엇보다도 버섯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정말 맛있었다.


버섯의 향도 향인데, 식감이 참말로 좋았다.


먹다보니 밥을 두 그릇 먹고 나옴...ㅋㅋ




 * 총 평 

  - 위치가 중원CC 오가는 길목이라 라운딩 전/후 식사하기 좋다.

  - 낙지볶음 / 돼지짜글이 둘 다 모두 맛있었다. (맵/단의 오묘한 조화ㅋㅋ)

  - 아침 뷔페이용도 좋을 듯 하다.

  - 시즌 때는 새벽 5시 정도부터, 겨울에는 8시 정도에 오픈하신다고 한다.

  - 재방문의사 30000%!!!^^



* 저는 음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절대미각의 미식가가 아니며, 

  먹어본 음식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 느낌을 바탕으로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제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