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잡학사전]

테슬라 사이버 트럭 - 성능 및 사전예약하기!

 

지난 11월 21일 테슬라는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공개했다.

 

테슬라의 6번째 모델인 사이버트럭!

 

공개됨과 동시에, 

파격적인 디자인과

절대 깨지지 않는 내구성(??ㅋㅋ)으로 

화제가 되었던 사이버트럭!

 

성능과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사이버트럭 - 디자인

다시 봐도 이게 실제 양산차인건지, 

그냥 컴퓨터 그래픽인건지 구분이 안가는 디자인.

 

한마디로 잘 적응 안되는 디자인...;;ㅋㅋ

 

사이버트럭은

Ultra-Hard 30X 스테인레스 스틸 스킨과 

테슬라 아머 글래스를 기본으로 제작된다.

 

Ultra-Hard 30X 스테인레스 스틸은 

찍힘과 부식을 방지하여, 

승객 보호성을 최대한 확보하였고, 

 

테슬라 아머 글래스는

초강력 유리에 폴리머 레이어를 합성하여, 

충격을 흡수하고, 내구성을 극대화 했다고 한다.

 

그러나 But, 

사이버트럭 신제품 발표 생중계 중, 

알론 머스크가 아머글래스에 쇠구슬을 던졌는데, 

깨졌......;;;;ㅋㅋ

 

 

이렇게 보면 

멋있는 것 같기도 하고....ㅋㅋ

 

무튼 임팩트 있는 디자인이다.

 

개인적으로

날이 서있는 각진 직선의 사이드라인은

좀 멋있는 것 같다.

 

그리고 전체적인 바디의 라인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픽업트럭과는 많이 다르다.

 

내가 생각하는 픽업트럭의 전형ㅋㅋ

 

그런데 홈페이지에서

적재함 부분 사진을 보고 순간 고민했다.

 

오! 이거 멋있는데?!ㅋㅋ

 

적재함을 닫았을 때의 모습이며 뚜껑 열었을때의 모습이,

기존에 내가 알던 픽업트럭의 이미지를 깨버렸다.

 

어떻게 저렇게 디자인 했을까?

 

 

그리고 또 하나의 사진.

이 사진 보고 그냥 반해버림ㅋㅋ

 

사이버트럭으로 차박?!

 

텐트랑 나머지 캠핑도구가 옵션인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저런 모양이 나오면, 

좀 짱인듯!

 

바로 캠핑장 인싸 가능할 듯ㅋㅋㅋ

 

 

2. 사이버트럭 - 실내 디자인

 

실내는 뭐...그냥 테슬라 답다.

 

핸들 1개 / 모니터 1개 / 끝.

 

대쉬보드는 약간 대리석 느낌인건가?

근데 의자가 막 편하거나 안락해보이진 않는다.

 

트럭에 그런것까지 바라는건 좀 오바인가?ㅋ

 

근데 수납공간은 어딧니?ㅋㅋㅋㅋ

 

 

3. 사이버트럭 - 제원, 성능 및 가격

 

 

사이버트럭은 모터 개수에 따라

싱글/듀얼/트라이 모델로 나누어지고, 

가격도 그에 따라 다르다.

 

트라이모터...제로백...2.9초 미만...ㅎㄷㄷㄷ

 

 * 싱글 모터 ............. 39,900달러 (약 4,700만원)

 * 듀얼 모터 ............. 49,900달러 (약 5,878만원)

 * 트라이 모터 ........ 69,900달러 (약 8,234만원)

 * 자율주행 옵션 ......7,000달러 (약 824만원)

 

트라이 모터 + 자율주행 하면 786,900달러 (약 9,058만원)!!

 

 

4. 사이버트럭 - 사전예약

 

 

테슬라 사이버트럭 홈페이지 가서, 

이름과 주소, 이메일, 신용카드 번호 넣으면, 

10만원으로 예약 가능!ㅋㅋ

 

지금 예약하면, 

2022년 정도에 차를 인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서 튀어나온 듯한 테슬라 사이버 트럭!

 

실제로 보게되면 어떤 느낌일지, 

운전해보면 또 어떤 느낌일지, 

몹시 궁금하다.

 

이거 타고 골프장 가도 괜...찮겟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