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운동이야기]

[운동이야기] 2019-2020 챔피언스리그 6R 결과 및 16강 진출팀 확정!!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이 끝났다.

이제부터는 16강 토너먼트 매치 시작!!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결과 #16강진출팀 과

조별예선 시작할때의 예측이 얼마나 맞았는지 확인해보자!!ㅋㅋ

 

* #조별예선 #결과예상은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a-ddal-family.tistory.com/43?category=862805

 

[운동이야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 1R 결과 및 조별예선 예상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가 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한국선수 들이 선전하고 있어, 더욱 흥미진진한 것 같다. 1.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 Group A 현재 PSG 가 선두를 달리고 있고 레알이 승점..

a-ddal-family.tistory.com

 

 


1. #챔피언스리그 #6라운드 #경기결과

 

개인적으로는 16강 진출을 놓고 단두대 매치였던, 

아약스-발렌시아 경기가 가장 흥미진진했었던 것 같다.

 

골대만 세번 맞췄던 바이에른 뮌헨 경기도 꿀잼ㅋㅋ

 

 

2.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1)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A조

 

A조는 파리 생제르맹과 레알 마드리드가 16강 진출!!

 

예상적중!!

 

사실 뭐 큰 이변이 있을 조편성이 아니였었다...ㅋㅋ

 

 

 

2)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B조

 

B조는 바에이른 뮌헨과 토트넘이 16강 진출!

 

일단 우리 SON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이 16강 진출했다는 것이 굳굳!!

무리뉴 부임 이후 원더골도 보여주고, 

계속해서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우리 SON 손흥민 선수.

 

토너먼트에서도 펄펄 날았으면 좋겠다~^^

 

무튼 B조도 예상적중!!ㅋㅋ

 

 

3)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C조

 

C조는 맨체스터 시티와 아탈란타가 16강 진출했다.

 

맨시티는 당연히 조 1위 예상했고, 

2위는 샤흐타르를 예상했었는데...예측불발ㅋㅋ

 

 

4)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D조

 

D조는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16강 진출!

 

여기도 뭐 예상적중.

 

몇번 얘기한 적이 있는데, 

유벤투스 경기를 보면 이제 호날두가 예전의 호날두가 아님이 확실하다.

 

스피드도 떨어지고, 

수비수를 무너뜨리는 개인기도 예전만 못하고...

(아직 메시는 펄펄 날고 있다....ㅋㅋ)

 

맨유시절의 호날두가 그립다-ㅋㅋ

 

 

5)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E조

 

E조는 리버풀과 나폴리가 16강 진출!

 

개인적으로 황소 황희찬의 찰츠부르크가 나폴리를 잡고, 

조2위로 16강 진출했으면 하는 바램이였는데, 

역시 역부족ㅠ

 

그래도 황희찬 선수 이번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정말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 같다.

 

최근 빅리그 이적설이 기사로 나오던데, 

좋은 팀으로 이적해서 지금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다.

 

 

6)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F조

 

F조는 바르셀로나와 도르트문트가 16강 진출했다.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바르샤는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했고, 

돌문과 인터밀란이 조 2위 자리를 다투는 상황이였는데, 

돌문이 프라하를 이기고, 인터밀란이 바르샤에 져서, 

돌문이 토너먼트 진출!!

 

이것도 예상 적중!!ㅋㅋ

 

 

7)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G조

 

개인적으로 제일 관심없었던 G조는 라이프치히와 올림피크 리옹이 16강 진출!

 

나는 리옹과 벤피카를 예상했었는데....불발ㅋㅋ

 

 

8)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 - H조

 

가장 흥미진진했던 H조는 막내형 이강인 선수의 발렌시아와 첼시가 16강 진출!

아약스/첼시/발렌시아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했었는데, 

아약스가 탈락!

 

마지막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교체명단에도 들지 못했었는데, 

토너먼트에는 선발로 나와서 좋은 활약을 했으면 좋겠다.

 

 


이렇게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팀이 확정되었다.

 

 

 

토너먼트 대진은 12/16 스위스 니옹에서 추첨을 통해 정해진다.

 

토너먼트에서도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