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에서 발표한 KR10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했던 J100 시리즈에 이어 KR10 시리즈의 스케치 버전이 공개된 것인데요. 쌍용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코란도의 뒤를 이을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KR10의 제원과 디자인,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차세대 코란도 쌍용 KR10
헤매지 말고,
이 포스팅 하나로 끝내세요!
[목차]
- 포지셔닝 - 차세대 코란도?!
- 제원
- 디자인
- 출시일
1. 포지셔닝 - 차세대 코란도?
쌍용 KR10은 코란도의 후속작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쌍용의 프로젝트명을 보면, C는 코란도, Y는 렉스턴, X는 티볼리로 매칭되어 양산되었습니다.
최근 공개된 차세대 SUV인 J100과 KR10은 모두 기존에 없던 네이밍인데요.
J100의 경우에는 현대 싼타페 급의 중형으로 알려졌습니다.
KR10의 경우에는 스케치가 공개될 때, 과거 정통 코란도 옆에 배치되어 발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KR10은 지프형 SUV인 코란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제원
차세대 코란도 KR10은 2.2 디젤엔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는 없지만, 업계에서는 렉스턴에서 운용되고 있는 2.2 디젤엔진의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당연히 친환경 파워트레인도 추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디자인
차세대 SUV KR10은 직선과 볼륨을 강조하며, 정통 지프형 SUV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X자 광원이 들어간 원형 헤드램프와 세로형의 그릴 디자인은 정통 지프스타일을 구현하여, 마치 지프 랭글러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면 범퍼 하단에 과감한 플레이트가 들어가서 오프로드에 강한 SUV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J100 처럼 중앙부가 불룩 튀어나와있는데, 과거 코란도의 스페어 타이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스케치에서 특이한 점은 패브릭 지붕이 오픈되어 있는게 보여지는데, 양산형으로 이어질 지 기대가 됩니다.
쌍용에서는 KR10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 를 적용하여, 강인함을 보여주면서 모던함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잃어버렸던 정통 SUV 명가의 자존심과 명예를 되찾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부터 바꿔나가는 것 같습니다.
4. 출시일
코란도 신형 KR10은 2022년 혹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쌍용의 상황이 녹록치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빨리 새로운 디자인의 코란도 신차를 출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쌍용 KR10의 제원과 디자인,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쌍용 J100 무쏘 정보까지 한번에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