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음식이야기]

[음식이야기] 광화문 맛집 - 한일관 광화문점

날씨좋은 가을 주말을 맞아, 

아가들 데리고 정말 오랜만에 광화문/삼청동 방문.

 

한참을 돌아다니다가, 

1호님이 고기국물(?)을 드시고 싶다하여,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방문!!

 

 


[한일관 광화문점 입구]

 

케이트윈타워 외부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에 있는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도착!

 

아무래도 주변에 사무실이 많다보니, 

주말인 일요일에는 지하 식당가 대부분이 문을 닫았고, 

생어거스틴, 한일관 정도만 영업을 하고 있었다.

 

[한일관 내부]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의 넓고 깔끔한 내부 홀.

개별 룸도 있었던 것 같다.

 

[한일관 역사 & 원산지 표시]

 

1939년에 오픈하여 80년 역사를 지닌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20년만 더 있으면 100년이 된다.

 

20년 뒤면 내 나이가...음.....;;ㅋㅋㅋ

 

[한일관 메뉴]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메뉴판!!

 

개인적으로 식사메뉴는 다 맛있는 것 같다.

(고기는 안먹어봐서...ㅋㅋ)

 

특히 나는 골동반을 좋아하는데, 

고추장 안넣고 비벼 먹으면, 

자극적이지도 않고 슴슴 + 담백 + 고소하니 맛있다.

 

말씀드리지 않아도, 

센스있게 아기 수저 세팅해주심ㅋ

 

[골동반]
[육개장]
[갈비탕]

 

우리는 골동반 반상 + 육개장 + 갈비탕 주문!!

 

먹을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한일관 음식은 참 맛있다.

 

갈비탕이나 육개장도 조미료 맛이 나지않고, 

나름의 깊은 감칠맛이 있다.

 

(사실 저 정도 가격의 음식이면 당연히 맛있어야....ㅋㅋ)

 

 

[국자로 식사하시는 2호님ㅋㅋ]

 

식사 잘 안하시기로 유명한 2호님.

 

시장하셨는지, 국자로 우걱우걱ㅋㅋㅋ

 

 


 

* 총 평

 -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넓은 내부 홀.

 - 친절하고 센스 있으신 서빙은 기본.

 - 메인메뉴 / 기본반찬 다 맛있다.

 - 어르신들 모시고 오면 좋아하실 만한 메뉴와 맛.

 

* 결론 : 맛있게 한 끼 먹기에 굳굳!!

 

* #광화문맛집 #한일관광화문점 위치

 

 

* 저는 음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절대미각의 미식가가 아니며, 

  먹어본 음식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