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om's Story]/[제품리뷰]

삼성 갤럭시 탭 S5e 체험후기 (가성비 태블릿)

갤럭시 탭 5Se


3년정도 전에 서피스 3를 사서 집 or 밖에서 잘 사용하고 있다. 구매 당시만 해도 성능이나 휴대성이 꽤 좋은 편이였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니 터치도 잘 안되고 빠릿함도 예전만 못하다. 그래서 교체할 시기가 되었나 하는 (혼자만의)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보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S5e 이였다. 가성비 최고 태블릿이라는 인터넷 후기들을 보고는 냉큼 근처 이마트를 찾아서 요리조리 꼼꼼히 만져보았다.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5Se 디자인 및 관련정보를 정리해보았다.


*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S5e - 디자인

갤럭시 탭 5Se


전자제품 코너에서 삼성 갤럭시 탭 5Se를 발견하고는 손에 딱 집었는데, 정말 놀랬다. 너무 얇고 가벼웠기 때문이다. 너무 놀래서 내려놨다가 다시 들어봤는데, 정말정말 가벼웠다. 


갤럭시 탭 5Se


가로 160mm, 세로 245mm, 두께 5.5mm의 크기에 무게는 커피 한 잔 보다 가벼운(?) 400g 이라고 한다. 태블릿 치고는 정말 너무 슬림하고 거벼운 디자인! 그렇다고 너무 빈깡통처럼 가볍지는 않고, 약간의 무게감이 있어서 들고 다니거나, 들고 쓰기에 딱 적당했다. (어떻게 이렇게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지?)


갤럭시 탭 5Se


옆에 같이 전시되어있던, 갤럭시 탭 S4와 두께를 비교해보았다. 아래가 갤럭시 탭 S5e인데, 확실히 슬림하다.


갤럭시 탭 5Se


색상은 블랙, 실버, 골드 이렇게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탭 5Se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상단/하단에 각각 2개씩 총 4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있고, 상단에 마이크가 있다. 우측면에는 지문인식 내장 전원버튼, 볼륨버튼, 유심/Micro SD 카드 슬롯이 있다. 그리고 하단에는 데이터 전송과 고속충전 C타입 단자가 내장되어있다. (3.5mm 이어폰 잭 없음)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S5e - 디스플레이


갤럭시 탭 5Se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이든 태블릿이든 디스플레이 성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삼성 갤럭시 탭 S5e는 16:10 비율의 10.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요즘 제작되는 16:9 컨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느낌이였다. 위/아래 잘리거나 블랙바가 생기지 않아, 시원시원한 느낌의 디스플레이였다. 


갤럭시 탭 5Se


웹서핑이나 문서 작성에도 부족함이 없는 디스플레이다.


갤럭시 탭 5Se


그리고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놓고, 전자책을 실행시켰는데 글자가 선명하게 보여 가독성이 좋았다. 갤럭시 탭 5Se는 2,560 x 1,600의 WQXGA 해상도를 지원해서 선명하고 시원한 시야를 제공한다.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S5e - 카메라 성능


갤럭시 탭 5Se


카메라는 전면 800만, 후면 1,300만 화소의 싱글렌즈가 탑재되어있고, 후면은 4K 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실 태블릿의 카메라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으니, 충분한 스펙의 카메라 성능이라고 생각된다.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5Se - 전체 스펙


구분

스펙

프로세서

 CPU속도

2 GHz, 1.7 GHz 

 CPU종류

Octa-Core 

 디스플레이

크기 

267.2 mm 

해상도

2,560 x 1,600 (WQXGA) 

종류

Super Amoled 

색심도

16M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메모리

RAM

4 GB 

ROM

64 GB

외장메모리

Micro SD (Max. 512 GB) 

 크기

세로x가로x두께 

245 x 160 x 5.5 mm 

 무게

 

400g 

 배터리

인터넷

최대 9시간 

비디오

최대 15시간

용량

7,040 mAh





이마트 전자제품 코너에서 오랜시간 꼼꼼히 이것저것 살펴보고, 이런저런 앱도 실행시켜봤는데 속도도 정말 빠르고 디스플레이도 시원시원하고 정말 탐나는 가성비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5Se 였다. 참을인 10번 새기고 돌아왔다.ㅋㅋㅋ (허락보다 용서가 더 쉽긴 할텐데...ㅋㅋ)



가성비 태블릿을 찾는다면 좋은 솔루션이 될만한 삼성 갤러시 탭 5Se 이다!!



*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